2,3―부탄다이올 생산수율이 우수한 라울텔라 sp. B6

Abstract

본 발명은 2,3-부탄다이올 생산 수율이 높은 라울텔라 sp. B6 균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균주는 다양한 탄소원을 이용하여, 2,3-부탄다이올을 짧은 시간내에 우수한 수율로 제조할 수 있고, 통상의 2,3-부탄다이올 생성온도보다 낮은 온도에서 2,3-부탄다이올을 제조할 수 있어 전력소모량을 줄일 수 있으며, 이러한 온도에서 생장 가능한 균주가 많지 않으므로 생성물의 오염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