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함유 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리스 강판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연성 및 기계적 강도가 우수한 구리 함유 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리스 강판 및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구리 함유 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리스 강판의 제조 방법은, i) 1wt% 내지 5wt%의 구리를 포함하는 스테인리스 강판을 제공하는 제1 단계, ii) 강판을 냉간 압연하는 제2 단계, iii) 강판을 어닐링하는 제3 단계, 및 iv) 제2 단계 및 제3 단계를 반복하는 제4 단계를 포함한다. 제4 단계에서 강판을 어닐링하는 경우 강판의 어닐링 온도를 순차적으로 상승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