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체의 시점 변화에 강건한 윤곽선 기반의 범주 물체 인식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물체의 시점 변화에 강건한 윤곽선 기반의 범주 물체 인식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영상데이터를 입력받으면 상기 영상데이터의 윤곽선을 추출하고, 상기 윤곽선에서 특징점들을 추출하여 물체를 바라보는 시점을 미리 가정하지 않고 특징점 쌍에 대해 물체의 시점 변화에 강건한 형태기술자 벡터를 이용하여 범주 물체를 인식하는, 물체의 시점 변화에 강건한 윤곽선 기반의 범주 물체 인식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하여, 본 발명에 따른 물체의 시점 변화에 강건한 윤곽선 기반의 범주 물체 인식 방법은 (a) 영상데이터를 입력받는 단계와 (b) 상기 영상데이터 중에서 범주 물체를 인식하는 단계 및 (c) 범주 물체 인식 결과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한다.이에 따라, 물체의 시점에 대한 가정 없이도 다양한 시점에서의 범주 물체를 인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