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핀-산화철 복합체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그라핀-산화철 복합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그라핀-산화철 복합체는 그라핀과 상기 그라핀 표면에 형성된 바늘 형태의 산화철 나노입자를 포함하는 것이고, 그 제조방법은 (A) 환원된 그라핀 분산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B) 분산용액과 산화철 전구체를 포함하는 용액을 혼합하여 혼합용액을 형성하는 단계, (C) 상기 혼합용액을 교반하여 상기 그라핀 표면에 바늘 형태의 산화철 나노입자가 형성된 그라핀-산화철 복합체를 포함하는 그라핀-산화철 복합체 분산용액을 형성하는 단계 및 (D) 상기 그라핀-산화철 복합체 분산용액으로부터 상기 그라핀-산화철 복합체를 분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