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규칙흑연 및 나노리본상 그라핀을 이용한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그라핀이 3차원적으로 무질서하게 존재하는 불규칙흑연 및 나노리본상 그라핀을 이용한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불규칙흑연은 그라핀이 3차원적으로 무질서하게 존재하는 것이고, 본 발명의 불규칙흑연의 제조방법은 (a) 나노리본상 그라핀을 준비하는 단계, (b) 유기용매에 상기 그라핀을 분산시켜 분산용액을 형성하는 단계 및 (c) 상기 분산용액을 건조시켜, 상기 그라핀이 3차원적으로 무질서하게 존재하는 불규칙흑연을 제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