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계유체를 이용한 그래핀 시트 또는 그래핀 입자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그래핀 시트 또는 그래핀 입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그래핀 시트 또는 그래핀 입자의 제조방법은 (a) 그래핀 산화물을 알코올 용매에 분산시켜 그래핀 산화물 분산용액을 형성하는 단계, (b) 상기 그래핀 산화물 분산 용액을 초임계 조건에서 환원시켜 그래핀 시트 또는 상기 그래핀 시트가 뭉쳐서 이루어진 그래핀 입자를 형성하는 단계 및 (c) 상기 그래핀 시트 또는 그래핀 입자를 분리하여 세정 및 건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이고, 본 발명의 그래핀 필름의 제조방법은 상기의 방법에 따라 제조한 그래핀 시트 또는 그래핀 입자를 이용하여 박막 형태의 그래핀 필름을 제조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