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근, 검은재나무 및 꽃싸리 추출물을 함유하는 항균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의 포도근, 검은재나무 및 꽃싸리로 이루어지는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어느 하나 이상의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균용 조성물은 부패 악취 유발 세균, 식품 부패의 원인균, 식중독의 원인균, 여드름의 원인균, 피부질환 세균 또는 구강질환 원인균에 대하여 항균활성을 가지고 있어, 식품의 부패를 막고 식중독을 예방하며, 피부 표면을 세정 및 정균·살균하고, 구강 내 질환 및 충치를 예방하는 항균용 조성물로서, 피부 외용제, 화장료 조성물 및 구강용 조성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