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상된 신경의 기능을 복구하기 위한 신경 도관 및 이를 이용한 신경 신호 검출 장치

Abstract

본 발명에 일 측면에 따르면, 손상된 신경의 기능을 복구하기 위한 신경 도관으로서, 상기 손상된 신경의 말단에 연결되는 지지체와, 상기 지지체의 몸체 내부로 형성되는 공동 형태의 채널과, 상기 채널의 내벽을 따라 형성되는 전극층 및 상기 전극층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외부 전극을 포함하고, 상기 절단된 신경의 말단에서 신경 세포가 상기 채널을 따라 성장하고, 상기 채널을 따라 성장한 신경 세포는 상기 전극층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신경 도관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다른 측면에 따르면, 신경 도관을 이용한 신경 신호 검출 장치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