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슬러지를 이용한 유기성 퇴비 제조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하수슬러지 내에 포함되어 있는 중금속을 산을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추출, 제거함과 함께 2단계에 걸친 멸균 과정을 통해 병원성 미생물을 제거하고, 농작물에 필요한 필수영양소가 보충되도록 함으로써 안전성 및 경제성이 담보된 퇴비를 제조할 수 있는 하수슬러지를 이용한 유기성 퇴비 제조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하수슬러지를 이용한 유기성 퇴비 제조방법은 하수슬러지와 산을 혼합하여 하수슬러지 내의 중금속을 액상으로 추출하는 단계와, 하수슬러지와 산의 혼합물을 고액분리하여 고체 성분의 하수슬러지와 중금속이 용해된 액체로 분리하는 단계와, 고체 성분의 하수슬러지와 생석회를 혼합하여 하수슬러지를 중화시키는 단계 및 중화된 하수슬러지를 황토와 혼합하여 유기성 퇴비를 제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