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타늄 붕화물을 포함하는 알루미늄 주조재 및 그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알루미늄 81 ~ 93 중량%, 규소 5 ~ 13 중량%, 티타늄 1 ~ 3 중량% 및 붕소 1 ~ 3 중량% 를 포함하는 알루미늄 주조재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탄소나노튜브(CNT) 등의 고가재료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종래의 알루미늄 합금에 비해 탄성이 뛰어나며, 또한 종래의 알루미늄 합금의 경우, 저압주조공정에서만 적용될 수 있는 한계가 있었으나, 본 발명에서 제공하는 알루미늄 재료는 고압주조를 포함하는 일반적인 주조공정에서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