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벤즈이미다졸계 고분자에 전자 끌기 작용기(electron withdrawing functional group)가 도입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용 폴리벤즈이미다졸계 고분자, 그 제조 방법, 이를 이용한 전해질막 및 연료전지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폴리벤즈이미다졸계 고분자의 하이드록실 이온 (hydroxyl ion; OH-) 전도도를 높이면서도 치수 안정성 및 기계가 강도가 우수한 폴리벤즈이미다졸계 고분자, 이를 이용한 전해질막 및 연료전지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합성 단계가 간단한 폴리벤즈이미다졸계 고분자의 제조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