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리 언어 코드의 분석 장치 및 방법

Abstract

어셈블리(assembly) 언어 코드의 분석 장치는, 어셈블리 언어의 처리 수단에 대한 의존도(dependency) 규약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 모듈; 하나 이상의 명령어를 포함하는 어셈블리 언어 코드가 입력되는 입력 모듈; 및 입력된 상기 어셈블리 언어 코드를 상기 의존도 규약 정보에 따라 분석하여, 상기 어셈블리 언어 코드에서 오류 또는 성능 저하 요인에 해당하는 부분을 결정하는 분석 모듈을 포함할 수 있다. 상기 어셈블리 언어 코드의 분석 장치를 이용하여 개발자는 해당 처리 수단에 최적화된 고성능의 어셈블리 언어 코드를 용이하게 작성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