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위원소 희석-매트릭스기반 레이져 탈착/이온화 질량분석법을 이용한 혈청 내 17α-하이드록시프로게스테론의 정량방법

본 발명은 혈청 내 17α-하이드록시프로게스테론의 신속하고 정확한 정량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혈청으로부터 선천성 부신과형성증에 의해 변화되는 대표적인 부신호르몬인 17α-하이드록시프로게스테론을 정량곡선을 작성하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으로 정량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므로, 선천성 부신과형성증의 발병 여부를 신속,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