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 기술 기반의 고속 부팅 장치 및 방법

Abstract

가상화(virtualization) 기술 기반의 고속 부팅(booting) 장치는, 프로세서, 메모리 및 운영체제에 대응되는 상태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소를 포함하는 하드웨어; 및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동작되며, 상기 상태 정보를 상기 메모리에 로드시키고, 상기 운영체제와 상기 하드웨어 사이를 인터페이싱(interfacing)하는 가상 머신 모니터(Virtual Machine Monitor; VMM)를 포함할 수 있다. 이때, 상기 상태 정보는 상기 운영체제의 부팅이 완료된 상태의 상기 메모리 내의 데이터를 포함하도록 미리 생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