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폴리이미드계 전도성 복합재료 제조용 조성물, 상기 조성물을 사용한 복합재료의 제조 방법 및 그에 따른 복합재료

Abstract

본 발명은 그래핀/폴리이미드계 전도성 복합재료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폴리아믹산(poly amic acid) 및 그래핀 옥사이드(graphene oxide)를 포함하는 조성물, 상기 조성물을 열처리하여 이미드화(thermal imidization)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그래핀/폴리이미드계 전도성 복합재료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탄소계 소재의 분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별도의 전처리 과정을 요구되지 않으며, 저렴한 가격의 탄소계 소재의 전구체를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유리할 뿐만 아니라, 고분자 전구체의 고분자화 과정에서 전기 전도도를 갖는 복합재료를 단순화된 방법으로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