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형 칼슘 채널 저해작용을 가지는 신규 1-(4-할로페닐 옥소 또는 싸이오)-3-(4-치환피페라진-1-일)프로판-2올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하는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신규 1-(4-할로페닐 옥소 또는 싸이오)-3-(4-치환피페라진-1-일)프로판-2-올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신규 1-(4-할로페닐 옥소 또는 싸이오)-3-(4-치환피페라진-1-일)프로판-2-올 유도체를 함유하는 조성물은 T형 칼슘 채널 활성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므로 T형 칼슘 채널의 과활성에 의해 유발되는 고혈압, 암, 간질, 신경성 통증 등의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제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화학식 1](상기 화학식 1에서, 상기 X, Y 및 R은 본 명세서에서 정의된 바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