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 바이너리 변환을 위한 트레이스 결정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동적 바이너리 변환을 위한 트레이스 결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1) 하나의 기본 블록(BB; Basic Block)을 1차 기본 블록으로 선정하는 단계; (2) 상기 1차 기본 블록에 포함된 메모리 접근 명령어를 파악하는 단계; (3) 제어 흐름(control flow)을 통해 상기 1차 기본 블록에 연결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2차 기본 블록을 파악하는 단계; (4) 상기 2차 기본 블록에 포함된 메모리 접근 명령어를 파악하는 단계; (5) 상기 2차 기본 블록 중 상대적으로 상기 1차 기본 블록과 가장 많이 상기 메모리 접근 명령어가 중복되는 상기 2차 기본 블록을 추출하는 단계; 및 (6) 상기 1차 기본 블록과 상기 단계 (5)에서 추출된 2차 기본 블록을 포함하는 트레이스(trace)를 선택하여 변환 블록(TB; Translation Block)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그 구성상의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서 제안하고 있는 동적 바이너리 변환을 위한 트레이스 결정 방법에 따르면, 제어 흐름(control flow)을 포함하는 변환 블록(TB; Translation Block)을 생성함으로써, 동적 바이너리 변환(Dynamic Binary Translation)에서 중복되는 메모리 접근 명령어를 최대한 제거할 수 있도록 하여 메모리 사용량을 절감하고 변환 효율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