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영상 표시장치 및 그 구동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영상 표시패널; 및 상기 영상표시패널 전면에 형성된 렌티큘러 렌즈시트를 포함하되, 상기 렌티큘러 렌즈시트는 상기 영상 표시패널에서 방출된 영상 정보를 통과시켜, 상기 영상 표시 패널로부터 소정 거리의 이미징 위치에 시역을 형성하도록 설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 영상 표시장치 및 그 구동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에 의해, 관찰자의 수평위치가 변화하는 경우, 영상 정보의 밝기 변화 및 인접 시역간 크로스 토크를 최소화하고, 역입체시를 방지할 수 있으며, 또한, 시역 내의 밝기 분포의 불균일성을 해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