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영상 표시장치 및 그 구동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2시역이상의 화상정보를 방출하는 영상표시패널; 상기 영상표시패널 전면에 배치된 시차 분리수단; 및 상기 영상표시패널에 형성된 다수의 데이터 행을 구성하는 화소들을 포함하되, 상기 다수의 데이터 행 중 적어도 하나의 행의 화소들은 인접한 데이터 행의 화소들의 배열과 수직선상에서 어긋나도록 수평으로 이동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영상표시 장치 및 그 구동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에 의해, 관찰자의 수평위치가 변화하는 경우, 영상 정보의 밝기 변화 및 인접 시역간 크로스 토크를 최소화하고, 역입체시를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