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장치 및 전자책 장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빠르고 간결한 책갈피 설정 및 책갈피 점프 기능을 제공하는 전자책 장치 및 전자책 장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에 따른 전자책 장치는 전자 문서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와, 전자 문서의 페이지 넘김 또는 책갈피 설정에 관한 사용자의 명령을 입력받는 입력부와, 전자 문서의 내용 및 책갈피 설정을 저장하는 데이터 저장부와, 디스플레이부에 표시되는 전자 문서의 넘김 또는 책갈피 설정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제어부는 입력부에 단 한 번의 미리 설정된 사용자의 책갈피 설정 명령이 입력되는 책갈피 설정 정보를 데이터 저장부에 저장하고, 디스플레이부에 책갈피가 설정된 상태를 나타내는 책갈피 마커를 표시하고, 입력부에 단 한 번의 미리 설정된 사용자의 책갈피 점프 명령이 입력되는 디스플레이부에 표시되는 전자 문서의 페이지를 책갈피에 해당하는 페이지로 점프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