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타슘 오가노카보닐트리플루오로보레이트 유도체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한 포타슘 오가노카보닐트리플루오로보레이트 유도체 및 이를 효율적으로 제조할 수 포타슘 오가노카보닐트리플루오로보레이트 유도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포타슘 오가노카보닐트리플루오로보레이트 유도체로부터 팔라듐 촉매반응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신규 오가노카보닐 화합물의 제조가 용이해지며, 유기합성 반응과 의약품 제조 및 생리활성 천연물의 전합성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또한, 상기 제조방법에 따르면, 안정한 포타슘 오가노카보닐트리플루오로보레이트 유도체를 단일 반응으로 제조할 수 있는 바, 제조과정이 매우 빠르고 편리하며 효율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