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용 로봇 및 그 제어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전시용 로봇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 상세하게는, 로봇에 센서를 부착하여 별도의 조종 장치 없이도 직관적으로 로봇의 동작 교시를 수행할 수 있는 전시용 로봇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전시용 로봇은 사람과 유사한 형태를 갖는 것으로서, 복수의 다관절 바(bar); 감지 영역 내에 위치하는 사람의 동작을 감지하여 3D 정보와 영상 정보를 동시에 출력하는 센서; 및 상기 센서에서 출력된 3D 정보와 영상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사람의 동작에 상응하여 상기 복수의 다관절 바가 움직이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