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생육 촉진 장치 및 이를 구비하는 오폐수 처리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적어도 하나의 제1식물이 배치되는 제1영역과, 적어도 하나의 제2식물이 배치되며 상기 제1영역으로부터 이격되는 제2영역과, 상기 제1 및 제2영역을 포함하는 실내에 설치되고 상기 실내에 빛을 조사하는 광원과, 상기 제1 및 제2식물에 무기 탄소가 공급될 수 있도록 상기 실내에 이산화탄소를 주입하는 이산화탄소 주입장치, 및 입사되는 빛의 어느 일부는 투과되고 다른 일부는 반사되도록 형성되며, 상기 이산화탄소의 주입과 함께 보다 많은 광량을 제공하여 식물의 생육이 촉진될 수 있도록 상기 제1영역과 상기 제2영역 사이에 배치되는 부분반사체를 포함하는 식물 생육 촉진 장치 및 이를 구비하는 오폐수 처리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