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폴리벤지미다졸계 고분자를 용액 속에서 중합하는 단계, 상기 중합된 고분자를 포함하는 용액을 기판 상에 캐스팅하고 공기 중에서 건조하여 막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건조된 막을 물 또는 알코올로 세척하는 단계 및 상기 물 또는 알코올을 함유하는 막으로부터 물 또는 알코올을 증발시키되 막의 형태를 고정하고 물 또는 알코올을 증발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폴리벤지이미다졸계 전해질 막의 인시츄 제조 방법 및 이에 따라 제조된 폴리벤지이미다졸계 전해질 막이 제공된다. 이와 같은 폴리벤지이미다졸계 전해질 막의 인시츄 제조 방법에 따르면, 원하는 면적의 폴리벤지이미다졸계 전해질 막을 복잡한 공정 없이 용이하게 제조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연료전지 제조 공정을 단순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