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단백질 구조체를 이용한 분리막 오염도 정량분석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형광단백질 구조체를 이용하여 분리막의 오염 정도를 용이하게 정량분석함과 함께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형광단백질 구조체를 이용한 분리막 오염도 정량분석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형광단백질 구조체를 이용한 분리막 오염도 정량분석 방법은 형광단백질 구조체가 포함된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와, 상기 형광단백질 구조체가 포함된 용액을 분리막에 투과시켜, 분리막 표면에 형광단백질 구조체를 흡착시키는 단계 및 상기 분리막에 흡착된 형광단백질 구조체로부터 발현되는 형광물질을 측정하여, 분리막에 흡착된 형광단백질 구조체를 정량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