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 기능성 방열 입자와 이를 포함하는 구조체 및 필름,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열전도 특성과 더불어 전자파흡수성, 난연성, 대전방지성, 절연성, 내열성, 전기전도성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적어도 하나 이상 동시에 갖는 복합 기능성 방열 입자와 이를 포함하는 구조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복합 기능성 방열 입자는, 코어 및 쉘로 이루어진 복합 기능성 방열 입자에 있어서, 쉘에 포함되는 입자보다 낮은 열전도도를 갖는 중심 입자를 포함하는 코어와, 상기 중심 입자 보다 높은 열전도도를 갖는 고열전도성 입자를 포함하는 쉘로 이루어진 것이고, 본 발명의 복합 구조체는 상기의 복합 기능성 방열 입자들이 뭉쳐서 이루어진 것이고, 본 발명의 복합 필름은 상기 복합 기능성 방열 입자 및/또는 복합 구조체, 와 유기 결합제를 포함하는 것이고, 본 발명의 복합 기능성 방열 입자의 제조방법은 코어 및 쉘로 구성된 복합 기능성 방열 입자의 제조에 있어서, 쉘에 포함되는 입자보다 낮은 열전도도를 갖는 중심 입자와 상기 중심 입자보다 높은 열전도도를 갖는 고열전도성 입자를 혼합하여, 상기 중심 입자 표면에 상기 고열전도성 입자가 결합하여 쉘을 형성하도록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