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폐수의 염 농도 및 pH를 조절한 상태에서 광촉매 산화반응을 유도함으로써 반응성 안트라퀴논 염료 폐수의 색도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광촉매 산화반응을 이용한 반응성 안트라퀴논 염료 폐수의 색도 제거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광촉매 산화반응을 이용한 반응성 안트라퀴논 염료 폐수의 색도 제거방법은 반응성 안트라퀴논 염료가 포함된 폐수 내에 광촉매 및 염을 주입하고, 상기 폐수의 pH를 중성보다 높도록 조절하는 단계 및 상기 광촉매에 자외선을 조사하여, 광촉매 산화반응에 의해 반응성 안트라퀴논 염료를 분해하여 폐수의 색도를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