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점거리 변화에도 시역을 유지하는 무안경식 3차원 영상표시장치 및 그 제어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시청자의 시점거리 변화에도 시역을 유지할 수 있는 무안경식 3차원 영상표시장치 및 그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무안경식 3차원 영상표시장치는 영상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패널과, 디스플레이 패널에 빛을 공급하는 광원부와, 시점의 수 및 크기와, 디스플레이 패널의 단위 픽셀의 크기에 의해 결정되는 고정된 크기의 피치를 가지며, 디스플레이 패널에 표시되는 영상을 이용하여 시차 영상을 생성하는 광학판 및 디스플레이 패널 또는 광원부와 광학판 사이의 이격 거리를 조절하여 시청자에게 제공되는 시차 영상의 시역을 유지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