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거리 센서를 이용한 연석 탐지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무인 자율 주행 차량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거리 센서를 이용하여 지면의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와; 상기 지면의 정보를 일 평면에 투영하는 단계와; 상기 투영된 지면의 정보를 일정한 구역으로 나누어 각 구역의 대표 높이를 구하는 단계; 및 상기 각 구역의 대표 높이와 미리 설정된 연석 모델을 비교하여 유사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석 탐지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