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화망간-티타니아 촉매의 제조장치 및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산화망간-티타니아 촉매의 제조장치 및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망간 전구체 및 티탄 전구체를 기화시키는 기화부; 상기 기화부에서 기화된 전구체 기화물을 반응부로 이송시키는 캐리어 가스를 상기 기화부에 공급하는 캐리어 가스 공급라인; 상기 반응부에 산소 공급원을 공급하는 산소 공급라인; 상기 전구체 기화물과 산소 공급원을 반응시켜 산화망간-티타니아 촉매를 합성하는 반응부; 및 상기 반응부에서 합성된 산화망간-티타니아 촉매를 응축, 회수하는 포집부를 포함하는 산화망간-티타니아 촉매의 제조장치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1) 망간 전구체 및 티탄 전구체를 기화시키는 기화단계; 2) 상기 전구체 기화물(망간 전구체 및 티탄 전구체의 기화물)과 산소 공급원을 반응부로 이송시키는 반응물 이송단계; 3) 상기 반응부로 이송된 전구체 기화물과 산소 공급원을 반응시켜 산화망간-티타니아 촉매를 합성하는 반응단계; 및 4) 상기 합성된 산화망간-티타니아 촉매를 응축시켜 회수하는 포집단계를 포함하는 산화망간-티타니아 촉매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공정 단계가 적고 각 공정들이 연속적으로 진행되어 촉매의 대량 생산이 가능하며, 유기화합물 등의 분해 효율이 높은 다산화망간-티타니아 촉매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