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한 니트치아 푸실라 균주 및 그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니트치아 푸실라 YSW06 (Nitzschia cf. pusilla YSW06) 균주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상기 니트치아 푸실라 YSW06 균주는 지질 함유량이 높아서 바이오디젤 생산에 매우 효과적이고, 또한 폐수 내성이 강하고 폐수 내 질소와 인을 제거할 수 있으므로 폐수 처리와 동시에 바이오 에너지 생산이 가능하다는 이점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