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토픽 이벤트 추출에 기반한 실시간 이벤트의 하이라이트 제공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하이라이트 서비스 제공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소셜 미디어의 메시지 스트림을 이용하여 실시간 이벤트의 하이라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하이라이트 서비스 제공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의 하이라이트 제공 시스템은 소셜 미디어의 메시지 스트림을 이용하여 핫 이벤트가 발생하는 구간인 핫 이벤트 세션을 검출하는 핫 이벤트 세션 검출부와, 상기 핫 이벤트 세션 검출부에서 검출된 핫 이벤트 세션에서 미리 설정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핫 이벤트와 관련한 키워드를 검출하는 키워드 검출부와, 상기 키워드 검출부에서 검출된 키워드들 간의 의미 관계를 이용하여 핫 이벤트를 생성하는 핫 이벤트 생성부와 상기 핫 이벤트 생성부에서 생성된 핫 이벤트를 기초로 소셜 미디어의 하이라이트를 자연어로 제공하는 하이라이트 제공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