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전지 양극활물질로부터의 리튬 회수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전지 양극활물질로부터 리튬을 회수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리튬전지 양극활물질로부터의 리튬 회수 방법은 (a) 리튬전지 양극활물질을 옥살산 수용액에 용해시켜 리튬이 용해된 용액을 얻는 단계, (b) 상기 리튬이 용해된 용액에 소다회를 첨가하여 불순물을 침전 분리하는 단계 및 (c) 단계 (b)를 거친 리튬이 용해된 용액과 에탄올을 혼합하여 리튬을 탄산리튬으로 침전 분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또한 단계 (c) 이후에, (d) 상기 침전 분리된 탄산리튬을 에탄올로 세척하여 불순물을 제거하고 탄산리튬을 얻는 단계를 더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