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료감응형 태양전지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전극 구조체를 개선한 염료감응형 태양전지 및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염료감응형 태양전지는, i) 광을 투과하도록 적용된 제1 전극 구조체, ii) 제1 전극 구조체와 마주하는 제2 전극 구조체, 및 iii) 제1 전극 구조체 및 제2 전극 구조체 사이에 위치하는 광전변환층을 포함한다. 광전변환층은, i) 복수의 다공체들, ii) 복수의 다공체들의 표면에 흡착된 염료, 및 iii) 복수의 다공체들과 염료를 둘러싸는 전해질을 포함한다. 제1 전극 구조체는, i) 기판, 및 ii) 기판 위에 위치하고, 복수의 나노와이어들을 포함하는 도전층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