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K-β 억제제로서 신규 티아졸리디논 화합물 및 그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IKK-β 저해 활성을 가지는 티아졸리디논 화합물 또는 이의 약제학적 허용 가능한 염과 이 화합물의 제조방법 및 이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약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티아졸리디논 화합물은 류마티스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 천식, 만성 폐쇄성 폐질환 등과 같은 염증 질환과 암의 예방 및 치료용 약제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