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혈청 알부민-siRNA 나노입자 전달체

Abstract

본 발명은 사람 혈청 알부민에 siRNA가 결합된 사람 혈청 알부민-siRNA 전달체 및 그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사람 혈청 알부민 고분자와 siRNA가 생분해성 공유결합으로 연결된, 생체 내에서 안정한 사람 혈청 알부민-siRNA 전달체 및 그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사람 혈청 알부민과 siRNA가 생분해성 공유결합으로 연결된 본 발명의 사람 혈청 알부민-siRNA 전달체는 생체 내에서 표적 부위로의 siRNA 전달 효율이 높다. 따라서, 상기 사람 혈청 알부민-siRNA 전달체에 의하면, 비교적 낮은 농도의 투여로도 치료용 siRNA가 생체 내의 암조직 등의 표적 부위로 효율적으로 전달될 수 있으므로, 각종 질병의 치료를 위하여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