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npa 단백질을 이용한 이분자 형광 상보성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절단되면 형광을 띠지 않는 형광단백질의 절편에 상호작용하는 서로 다른 2개의 단백질을 연결시켜, 상기 단백질의 세포 내 발현을 유도하여 상기 단백질의 상호작용에 의하여 유도되는, 절단된 형광단백질의 보완에 의한 절단된 형관단백질의 형광을 확인하여 단백질간의 상호작용을 영상화할 수 있는 Dronpa 이분자 형광 상보성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