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굴절 친수성 안내 렌즈 및 그 제조방법

본 발명은 사이클로스포린을 함유하는 고굴절의 친수성 안내 렌즈 및 그 제조방법, 특히 친수성 또는 소수성 아로마틱 (메타)아크릴레이트, 친수성 (메타)아크릴레이트, 소수성 (메타)아크릴레이트 및 (메타)아크릴아마이드를 공중합하여 얻어진 공중합체의 표면에 사이클로스포린이 코팅된 고굴절의 친수성 안내 렌즈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안내 렌즈는 고굴절에 의해 얇게 제작할 수 있으며, 친수성에 의해 단백질 또는 지방의 침착 방지, 안구건조증의 유발 방지, 및 반짝임(glistening)을 방지할 수 있고, 안내 렌즈의 광학부와 지지부를 같은 재질로 제작함으로써 지지부가 느슨해지는 것을 저지할 수 있다. 또한, 사이클로스포린을 함유함으로써 안내 렌즈 이식에 기인한 면역거부반응 차단 및 진행된 면역거부반응에 의한 염증 유발 억제 효능이 월등하고, 후발성 백내장에서 유발되는 수정체 후낭의 혼탁을 억제하는 효능이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