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무급유 댐퍼 베어링 및 그 제어장치

Abstract

공급 오일이 없는 무급유 환경하에서의 구름베어링 및 범프구조를 가지고 압전액츄에이터를 통해 능동적으로 제어가능한 하이브리드 무급유 댐퍼 베어링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하이브리드 무급유 댐퍼 베어링은 회전장치의 회전축의 외주면을 감싸도록 회전장치에 고정되는 하우징과, 하우징 내에서 배치되고 회전축의 외주면에 장착되는 구름베어링과, 하우징과 구름베어링 사이에 배치되는 범프구조와, 하우징과 범프구조 사이에서 하우징의 내주면을 따라 배치되어 전압의 인가에 의해 작동하는 압전액츄에이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