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 및 3차원 입체를 표시하는 정보 입출력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진동 및 3차원 입체를 표시하는 정보 입출력 장치에 관한 것으로, 정보 입출력 장치는 복수개의 화소를 구비하되, 각 화소는 복수개의 전자석이 서로 다른 위치에 구비된 하부 기판, 하부 기판 위에 이동 가능하게 적층되며, 하부 기판의 복수개의 전자석과 쌍을 이루는 복수개의 영구자석을 구비하는 상부 기판, 상부 기판상에 배치되며, 복수개의 전자석이 서로 다른 높이에 구비된 내부 기둥, 내부 기둥을 덮으며, 내부 기둥의 복수개의 전자석과 쌍을 이루는 복수개의 영구자석을 구비하는 외부 덮개를 구비하되, 내부 기둥의 적어도 하나의 전자석에 전류가 공급되면, 전류가 공급된 전자석과 쌍을 이루는 영구자석과의 상호작용에 의해 외부 덮개가 수직 이동되고, 하부 기판의 적어도 하나의 전자석에 전류가 공급되면, 전류가 공급된 전자석과 쌍을 이루는 영구자석과의 상호작용에 의해 상부 기판이 수평 이동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