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소각 중성자 산란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여러 개의 분석기를 사용하여 분석시간을 줄일 수 있고, 다중산란의 검증 및 최소화가 가능하며, 중성자광을 5번 반사시켜 노이즈를 줄일 수 있는 극소각중성자산란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중성자광의 광로 상에 배치되며, 중성자광로를 통과하는 중성자광을 브래그 산란각도로 회절시키는 제1 선행단색기와, 상기 제1 선행단색기로부터 브래그 회절된 중성자광을 시료측으로 브래그 회절시키는 단결정으로 이루어진 제1 단색기와, 상기 제1 단색기에 대해 상기 시료를 기준으로 반대편에 위치되는 단결정으로 이루어진 둘 이상의 분석기와 상기 둘 이상의 분석기 각각에서 브래그 회절된 중성자광을 각각 검출하는 둘 이상의 검출기로 이루어진 제1 분석기세트를 포함하는 극소각중성자산란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