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기상공정의 금속 나노분말 제조설비에서 나노분말의 최종 채취단계 이전에 분말 크기에 따른 정전기력의 차이를 통해 나노분말 중 수십 나노미터 이하의 크기 범위인 나노분말만을 분리할 수 있도록 하는 기상공정 금속 나노분말 제조설비에서의 정전트랩을 이용한 나노분말 분급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한 기상공정 금속 나노분말 제조설비에서의 정전트랩을 이용한 나노분말 분급장치(A)는,전기폭발챔버(10)로부터 이어지는 나노분말이송라인(20)에 중력침강법을 이용하는 버퍼트랩(30)과 관성충돌법을 이용하는 싸이클론(40)이 순차적으로 마련되고, 나노분말이송라인(20)의 싸이클론(40) 이후 구간에 나노분말이송라인(20)과 연결되는 원형덕트(51)와, 원형덕트(51) 중앙부에 위치하는 전극봉(52)과, 전극봉(52)을 감싸는 테플론 재질의 보호관(53)과, 전극봉(52)에의 전선(55) 연결부위에 장착되는 테플론 재질의 애자(54)로 된 정전트랩(50)이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