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의 손가락 구동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로봇의 손가락을 구동하는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빠른 손가락부재의 움직임을 제공하면서도 강한 파지력이 요구되는 경우 손가락부재의 추가적인 회전력을 제공하는 로봇 손가락 구동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베이스와, 복수개의 회전부재로 이루어지며, 상기 베이스에 회전가능하게 결합하는 손가락부재와, 상기 손가락부재가 베이스에 대해 회전하도록 회전력을 제공하는 액추에이터와, 상기 액추에이터의 작동에 의해 손가락부재가 회전한 후 상기 손가락부재의 회전방향으로 추가적인 회전력을 제공하는 추가회전력제공수단을 포함하는 로봇의 손가락 구동장치를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