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 개질된 금속 입자 및 생분해성 고분자를 포함하는 생체 이식물, 이의 염증 억제용으로서의 용도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표면 개질된 금속 입자 및 생분해성 고분자를 포함하는 생체 이식물, 이의 염증 억제용으로서의 용도, 및 (a) 염기성 금속 입자 표면을 고분자로 개질하여 표면 개질 금속 입자를 얻는 단계 및 (b) 상기 표면 개질 금속 입자를 생분해성 고분자와 혼합하여 생분해성 생체 이식물을 제조하거나, 또는 통상의 생체 이식물에 코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고분자로 표면 개질된 염기성 금속 입자 및 생분해성 고분자를 포함하는 생체 이식물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