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형 실록산의 가수분해 산물로부터 잔류 촉매를 제거하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환형 실록산, 촉매 및 용매를 포함하는 용액 중에서 환형 실록산을 가수분해하는 단계; 및 상기 용액을 마그네슘 산화물이 흡착된 컬럼에 통과시켜 여과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환형 실록산의 가수분해 산물로부터 잔류 촉매를 제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을 통해 고분자 중합 반응을 통하여 저유전 물질로 적용되는 환형 실록산의 가수분해물 중 잔류하는 촉매를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고, 극성용매에 용해가 되어 물을 이용한 추출이 불가능하거나, 침전에 의하여 물질 또는 반응산물이 불안정하게 되는 경우에도 문제없이 반응 후에 잔류하는 촉매를 제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