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형 실세스퀴옥산 폴리머 중합용 모노머 조성물, 이로부터 합성된 가지형 실세스퀴옥산 폴리머 및 이의 합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가지형 실세스퀴옥산 폴리머를 중합하기 위한 모노머 조성물로서, 상기 모노머 조성물은 용매 중 수산기 치환된 환형 실록산을 포함하며, 상기 수산기 치환된 환형 실록산은 비율 조절된 시스, 트란스, 랜덤 및 트위스트 구조의 환형 실록산 입체 이성질체를 포함하는 가지형 실세스퀴옥산 폴리머 중합용 모노머 조성물, 상기 가지형 실세스퀴옥산 폴리머 중합용 모노머 조성물이 중합 반응하여 합성된 가지형 실세스퀴옥산 폴리머 및 이를 합성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안정적이면서도 원하는 비율의 이성질체를 분리할 수 있고, 일정 조성으로 분리된 이성질체들은 이성질체의 비율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고분자를 중합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고분자들은 저유전 특성을 나타내므로 저유전 물질로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