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공기포일베어링

Abstract

본 발명의 제1 실시예에 따른 하이브리드 공기포일베어링은, 회전장치의 일측에 고정되는 외륜과 외륜에 대해 상대회전하는 내륜을 구비하는 구름베어링과, 회전장치의 회전축을 감싸도록 구름베어링의 내륜의 내주면을 따라 배치되는 공기포일베어링과, 일단이 내륜에 회동가능하게 장착되고 타단이 외륜에 연결가능한 복수개의 연결부재를 포함할 수 있다. 연결부재와 내륜 사이에는 탄성부재가 개재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