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안내시스템 및 병원안내서비스 제공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사용자의 위치 정보와 사용자의 진료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사용자 단말기를 통하여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안내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원안내시스템 및 병원안내서비스 제공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병원안내시스템은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검출하는 사용자 위치 검출부와, 사용자가 병원에서 제공받는 서비스와 관련한 사용자의 프로세스 정보를 저장하는 프로세스 저장부와, 사용자의 위치 정보와 사용자의 프로세스 정보를 기초로 사용자의 위치-프로세스 기반 상황을 판단하고, 사용자의 위치-프로세스 기반 상황에 맞는 안내 정보를 생성하는 안내정보 생성부와, 안내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사용자 단말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