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 개질된 리튬 이차전지용 양극 활물질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차전지용 양극 활물질, 이를 이용한 양극과 상기 양극을 이용한 이차전지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이차전지용 양극의 제조방법은 (1) 용매에 초산인듐과 염화주석을 혼합하여 ITO 졸을 형성하는 단계, (2) 상기 ITO 졸과 양극 활물질을 혼합하고 건조하여 상기 양극 활물질의 표면에 ITO 막을 형성하는 단계 및 (3) 단계 (2)를 거친 ITO 막이 형성된 양극 활물질을 고온열처리하여 ITO를 결정화시켜 나노 ITO 입자가 코팅된 양극 활물질 분말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본 발명의 이차전지용 양극의 제조방법은 상기의 방법으로 제조된 양극 활물질, 도전재 및 바인더를 혼합하여 슬러리를 형성하는 단계 및 상기 슬러리를 박막에 도포하고 진공 건조하여 양극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본 발명의 이차전지의 제조방법은 상기의 방법으로 제조된 양극과 상대 전극을 형성하는 단계 및 상기 양극 및 상대전극 사이에 전해질 및 분리판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