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 회수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이산화탄소 회수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측면에 의하면, 배기 가스와 흡수제를 접촉시켜 배기 가스로부터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흡수기; 상기 흡수기로부터 배출된 흡수제를 가열하여 이산화탄소를 분리하는 재생기; 상기 재생기로부터 토출되는 이산화탄소와 수증기의 혼합기체를 압축하는 압축기; 상기 재생기로부터 배출되는 저농도의 흡수제 및 물과 상기 압축기로부터 토출된 혼합기체 사이에서 열교환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열교환기; 및 상기 열교환기로부터 토출된 혼합기체로부터 이산화탄소와 물을 분리하는 기액분리기; 를 포함하며, 상기 열교환기로부터 토출된 흡수제 및 물의 일부는 상기 흡수기로 공급되고, 나머지 일부는 상기 재생기로 공급되는 이산화탄소 회수장치가 제공된다.